뇌를 트레이닝하면 행복해집니다. 마음은 뇌의 작용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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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형관리/다이어트

균형있고 건강한 몸매, 그리고 이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한 필수조건입니다. 브레인트레이닝상담센터에서는 체형관리 및 다이어트에도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접근법을 활용합니다.

체형관리 및 다이어트에 대한 통합적 자연치유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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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바른 체형은 두개골에서부터 시작됩니다.
    • 체형 변화의 70~80%의 원인은 두개골 변형이라고 합니다. 두개골은 접형골을 중심으로 퍼즐처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접형골을 바르게 조정해가는 작업은 체형 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.
    • 두개골과 골반은 경막 시스템으로 하나로 묶여 있습니다. 두개골의 변형은 골반으로, 골반의 변형은 두개골로 서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. 두개골과 골반은 하나의 계통입니다.
    • 뇌균형 프로그램(BBP)에서 활용하는 뇌균형장치 주주는 두개골과 골반의 상호 관계를 효과적으로 연결시켜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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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호흡근육이 자세 근육입니다.
    • 호흡에 필요한 근육은 자세를 바르게 세우는데 사용되는 근육과 거의 일치합니다. 호흡이 깊어질수록 자세가 바르게 조정된다는 의미입니다.
    • 브레인트레이닝상담센터에서는 체형 관리를 위해 근육 운동을 중심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. 호흡을 깊게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듬으로써 자연스럽게 체형이 바르게 조율되도록 유도합니다.
    • 더불어 숨이 깊어질수록 음식과 산소의 결합에 의해 만들어지는 에너지 합성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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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코어 근육이 강화되면 심신이 안정됩니다.
    • 코어 근육은 균형잡힌 체형과 오장육부의 원활한 기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. 명치 아래와 무릎 위의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신체적인 건강과 심리적인 안정에 필수적입니다.
    • 호흡을 깊게 할 수 있어도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. 평상시 대부분의 시간을 바른 자세로 유지하기 위해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노력은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.
  2. breat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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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체질에 맞는 음식으로 편식해야 합니다.
    • 체질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내 몸의 선천적인 장부 대소 구조입니다. 이로 인해 오장육부의 기능적인 강약이 만들어지게 되며, 이런 초기 조건에 대한 전제조건을 염두에 두지 않으면 잘못된 식이 관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    • 체질식은 체질에 따라 선천적으로 약한 장부의 기능을 보조하기 위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. 골고루 영양을 섭취한다는 개념은 오장육부가 모두 같다는 전제하에서 비롯된 잘못된 시각입니다.
    • 체질은 건강을 지켜가기 위한 무조건적인 전제 조건입니다.
  2. breat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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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규칙적인 식이 관리가 습관으로 자리잡아야 합니다.
    • 규칙적인 식이습관은 호르몬 기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. 호르몬 기관이 원활히 기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에서 규칙성을 유지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.
    • 규칙적인 식사, 절제된 식사량, 그리고 체질에 따른 맞춤 운동과 결합된 식이관리는 바른 체형 및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.
    • 특별히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이 단전 식사법입니다. 식사 중에는 다른 활동을 하지 말고 온전히 음식을 씹고 맛을 느끼며 몸안으로 들어간 음식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집중해봅니다. 음식에 대한 감사함이 커지고, 음식을 통해 얻은 에너지를 유익하게 써야겠다는 마음도 함께 일어납니다. 자연스럽게 절제된 생활로 이어지며 삶에서 중요한 가치에 더 집중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