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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뇨

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,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며, 고혈당으로 인하여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됩니다. 당뇨병은 제 1형과 제 2형으로 구분되는데, 제 1형 당뇨병은 이전에 "소아 당뇨병"이라고 불렸었으며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.
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 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(insulin resistance ;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기능이 떠러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것)을 특징으로 합니다. 브레인트레이닝상담센터에서는 제 2형 당뇨병에 대한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당뇨에 대한 통합적 자연치유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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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뱃살을 빼야 합니다.
    • 당뇨는 갑자기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라 사전에 여러가지 지표를 통해 예고를 해줍니다. 먼저 복부 지방이 심해지면 자연스럽게 지방간으로 이행하고, 이후 고지혈증으로 가게 되면 당뇨가 되는 것은 순식간입니다.
    • 당뇨를 관리해갈려면 반드시 복부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. 인슐린 저항성을 일으키는 주범, 복부지방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줄여가야 합니다.
    • 코어 근육을 강화해서 복부 지방을 태우는 것이 필요합니다.
  2. waist circumfer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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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허벅지를 꾸준히 강화해야 합니다.
    • 당뇨 관리에서 허벅지는 매우 중요합니다. 왜냐하면 허벅지는 혈당의 최대 소비자이자 저수지이기 때문입니다. 식사로 들어오는 탄수화물의 70 %가 허벅지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. 또한 허벅지는 지방을 평생동안 가두어 놓는 지방 저장고이기도 합니다.
    •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 허벅지 굵기를 늘려나가는 노력은 당뇨 관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.
  2. thigh circumfer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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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호흡을 통해 기혈 순환을 촉진시킵니다.
    • 호흡은 체형을 유지하고 관리해가는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. 숨이 깊어질수록 체형을 바르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    • 당뇨가 있는 분들은 흉추 하부가 굽어 있습니다. 자세를 바르게 세우지 못하기 때문에 췌장으로 나가는 신경이 눌리고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. 자세가 숙여지면 자연스럽게 복부에 지방이 쌓이기 쉽습니다.
    • 횡격막 주변의 정체를 해결하면 상하의 에너지 흐름이 원활해지며 전반적인 기혈 순환도 촉진되기 쉽습니다.
    • 호흡이 깊어지면 음식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식탐조절이 용이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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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비위 기능이 과한 체질에서 당뇨가 발생합니다.
    • 당뇨는 체질적인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. 비위 기능이 너무 과한 체질은 식탐이 있고 과식할수록 비위기능이 항진되기 쉬운데, 비위 기능이 항진된 결과가 당뇨입니다.
    • 비위 기능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뜨겁거나 열이 나는 음식을 피하고 냉하고 담백한 음식을 중심으로 섭취해야 합니다.
    • 더불어 혈당을 올릴 수 있는 가공 식품의 섭취는 줄여가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