뇌를 트레이닝하면 행복해집니다. 마음은 뇌의 작용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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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억력향상(건망증)

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기억력이나 인지 능력이 저하되어 혹시나 이렇다 뇌에 질환이 생기는 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뇌를 어떻게 관리하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지, 또 현재 어떤 불편 증상, 예를 들면 건망증이나 전반적인 뇌기능 저하 등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두뇌관리법을 통해 기억력를 향상시킬 수 있는 통합적인 자연치유법을 제시합니다.

기억력 향상을 위한 통합적 자연치유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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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균형잡히고 보기 좋은 얼굴은 바른 체형과 인지기능 향상과 연계됩니다.
    • 영국 에든버러 대학의 라스 펜케 박사의 연구 자료에 의하면 얼굴의 좌우 비대칭이 심해질수록 인지기능저하가 10 % 빨라진다고 합니다. 즉 나이가 들어갈수록 항중력근이 약화되어 자세를 바르게 유지할 수 없게 되면 두개골도 따라서 틀어지게 됩니다. 이로 인해 다양한 인지적 장애가 오게 된다고 합니다.
    • 두개골의 핵심 뼈인 접형골은 3개의 축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. 3개의 축을 바로 잡아 두개골의 균형을 회복시키면 전체적인 신경계의 균형이 바로 잡혀 인지기능회복의 기초를 만들 수 있습니다.
    • 두개골과 골반은 경막시스템에 의해 음양의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 경막시스템의 긴장을 해소하여 전신에 걸친 뇌척수액 순환을 촉진시키면 전반적인 신경계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.
  2. look for someth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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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감정을 정화하고 새롭게 인식하고 조절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.
    • 정적인 감정은 뇌의 에너지 체계를 혼란시키고, 전반적인 기혈순환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에너지 힐링을 통해서 에너지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전신의 깊은 이완과 활력을 유도해주면 좋습니다.
    • 심리 상담을 통해서 감정을 직접적으로 다루고 감정 너머의 욕구와 가치를 바라볼 수 있도록 안내해갑니다. 이 과정 속에서 감정의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고, 새로운 인지 학습의 동기가 생기며, 남은 여생에 대한 새로운 목적도 세워갈 수 있게 됩니다.
  2. brai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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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두뇌 활용능력을 점검하여 맞춤 인지능력 강화를 해줘야 한다.
    • 종합주의력 검사(CAT)를 통해서 주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다양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두뇌 활용 상태에 대한 맞춤 인지치료를 통해서 인지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 증상에 따라 다양한 접근모듈이 있으며, 대략 3년 가까이 인지치료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  2. brain utiliz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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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호흡을 통해 수승화강의 에너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    • 수승화강, 즉 머리는 시원하고 손발은 따뜻한 상태가 최적의 두뇌상태입니다. 스스로 호흡을 통해 머리쪽으로 열이 오르는 상태를 조절하고 뇌의 기능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시원한 상태를 만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. 이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대해서는 보다 진지하고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호흡이 깊어질수록 몸과 마음의 상태에 매우 민감해지게 됩니다. 불편한 상황이나 조건을 초기에 알아차리기 때문에 신속히 조치할 수 있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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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건강한 생활관리법은 위대한 자산입니다.
    • 인스턴트 식품이 범람하면서 오히려 예전보다 영양의 불균형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. 탄수화물, 단백질, 지방이 균형을 유지하며 공급될 때 뇌의 정상적인 기능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. 더불어 미세 영양소( 비타민, 미네랄 )에 대한 공급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
    • 수면은 뇌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 건강한 수면습관을 통해 수면의 질을 회복하고 수면이 에너지 충전과 재생의 중요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.
    • 배변은 매일 진행되는 해독과정이므로, 규칙적으로 배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습관화해야 합니다.
    • 보행은 뇌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강력한 요인입니다. BT 보행을 통해 바른 보행을 생활화해가면 점점 더 자신의 뇌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해갈 수 있습니다.